<인터뷰 진행 절차>
그루 온라인 설문을 완료하시면 설문 정보를 토대로 기업에 적합한 진단 전문가를 배정해 드립니다.
이후 진단 전문가가 연락을 드려 일정과 장소를 조율하게 됩니다. 진단 전문가가 직접 사무실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고,
그 외에도 대표자가 편하신 시간과 장소에서 진행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면이 불가능한 경우 온라인
미팅도 가능하지만 가급적 대면하는 방식을 권장해 드립니다.
<인터뷰 구성>
1. 기업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기초 질문 세션
2. 이슈 파악을 위한 심층 질문 세션
3. 솔루션을 제안 드리는 피드백 세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통합 2시간 이내로 진행됩니다.
인터뷰 형식은 기관 혹은 기업의 요청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Q2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예비, 초기 창업 기업도 진단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매출, 투자 정보 등의 자료가 부족한 예비 · 초기창업기업은 일반적인 기업과 다른 평가 방식이 필요합니다.
그루는 다년간 축적한 진단 데이터를 통해 설립 연차와 사업단계에 따른 자체 평가지와 진단 지표를 개발하였습니다.
따라서 정량 정보가 부족한 예비 · 초기창업기업이라도 정성적인 정보를 해석하여 사업 역량을 수치화한 평가가 가능합니다.
Q3
진단리포트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나요?
진단리포트는 기업과 기관이 공유할 수 있는 일반 진단 리포트와 기관 전용 리포트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기업용 진단 리포트: 총 8페이지의 리포트로, 그루 지표 진단 결과, 지표에 대한 전문가의 상세 코멘트, 비즈니스 과제 등의 내용과 사전설문 결과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기관용 리포트: 기업에는 공개되지 않는 별개의 1페이지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해당 기업의 경영전망 및 기업 지원전략과 관련된 코멘트를 포함합니다.
Q4
설문부터 리포트를 받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나요?
기관 의뢰의 경우 평균적으로 착수 후 한 달 정도가 소요되며, 대상 기업의 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5
비용을 알고 싶습니다.
기관 의뢰의 경우 온라인 설문부터 프로젝트 종합 보고서와 대시보드 제공을 포함하여 기업당 60만 원(VAT별도)이 청구됩니다.
기업진단의 규모에 따라 기업당 비용의 협의가 가능하며, 종합(분석)보고서 및 기업정보관리 서비스(SaaS)는 1년간 무료로 제공됩니다.
Q6
진단 전문가 풀이 궁금합니다.
진단 전문가들은 분야별로 특화된 컨설팅 및 액셀러레이팅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컨설팅 경험과 전문 분야의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현황과 성장 역량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그루의 대표 진단 전문가 프로필을 확인해 보세요.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와 외부 수집 데이터를 취합하고 전처리하여 기초 데이터베이스 구축하는 데 기본적으로 약 1개월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패키지별로 소요되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DB 구축 기본형>, <PAS 설문 결합형> : 약 1개월
<PAS 진단 통합형>: PAS 진단 기간이 추가되며, 등록 기업 수에 따라 최대 2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Q2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유사 서비스와 IAM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IAM은 의뢰 기관이 보육한 기업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불특정 다수가 아닌 의뢰 기관에만 해당 내용을 공개하는 기관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웹에서 수집한 정보만으로 DB를 구축하는 타사 서비스와 달리, IAM은 외부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관이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 기업이 직접 입력한 데이터, PAS 진단을 통한 전문가의 소견 등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정확하고 풍부한 기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외부 자료가 부족한 예비 · 초기창업기업의 정보 파악에 유리합니다.
또한 실무자가 기업 관련 업무 내용을 직접 기록하여 내부 구성원과 공유하는 노트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IAM은 기관의 데이터 통합 플랫폼이자 기업 관리업무 지원 툴이 되고자 합니다.
Q3
데이터베이스는 어떤 식으로 구축이 되나요?
다양한 통계 분석 및 2차 활용을 위해 RDB로 구축되며, 기관이 보관 중인 기업 정보와 실적을 내부 전문인력이 전처리하고 검수하여 DB로 구축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Q4
저장된 데이터는 안전한가요? 어떤 보안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정적인 서버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Azure Cloud Server와 중요한 기업 정보를 다루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환경 구축을 위해 Azure Security Solution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는 의뢰 기관과 투자 기관을 제외하고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Q5
업데이트되는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기업 기초정보(NICE / KoDATA), 고용 정보(국민연금), 특허 정보(Kipris), 국가 R&D 연구과제 참여이력(NTIS), 투자 정보 등 공신력 있는 외부 출처를 통해 기업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또한 기업 정기 설문을 통해 매출, 고용 등의 데이터를 추가로 수집하여 업데이트합니다.
Q6
비용이 궁금합니다.
IAM은 1년 단위의 구독제입니다. 연간 구독료 외 첫 이용 시는 초기 구축비용이 추가됩니다.
<DB 구축 기본형>
초기 DB 구축비용(400만 원) + 유지보수 및 정보 갱신 비용(200만 원/년) 총 600만 원으로 DB 구축과
함께 1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초기 구축 이후 기업 추가 시 기업당 3만 원이 별도 청구됩니다.
재구독 시에는 구축비용 없이 연간 구독료 200만 원만 청구됩니다.
<PAS 설문 결합형>과 <PAS 진단 통합형>
문의하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100개 기업 기준 가격이며 등록 기업 수에 따라 상세 견적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속해서 새로운 관리 및 분석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1
기존의 엑셀 템플릿이나 해외의 재무계획 및 분석 솔루션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재무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담당자가 도입 과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전문가가 시뮬레이션과 사업 목표 수립 과정에 함께 참여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전문지식을 따로 학습해야 할 부담이 적습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한 수익 모델 검토와 사업 로드맵을 재무 회계적 관점으로 검토하여 구체적인 자금 운영 계획과 사업 계획 수립에 전문가가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이 그루 FP&A의 특장점입니다. 단순 계산이나 대시보드의 역할을 넘어 분석과 조언을 통해 대표자께서 더 효과적으로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의사 결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Q2
FP&A 서비스가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맞나요?
데이터레일즈(DataRails)에 따르면 미국 내 기업들이 데이터 기반의 재무관리를 하지 않은 결과, 매년 78억 달러(약 102조 원)라는 비용이 소비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재무 분석을 통한 계획 수립이 경영의 중요 요소로 인식되어야 할 시점입니다.
글로벌 및 아시아에서 FP&A 소프트웨어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관련 통계 및 리서치 자료가 없을 만큼 시장이 형성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지만 국내 FP&A 분야의 추정 시장 규모는 263억 원에서 3,000억 원으로 증가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입니다.
Q3
판매 중인 제품이 없는 스타트업도 자문 받을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설립 1년 미만 혹은 판매 중인 제품이 없는 경우라도 수익모델 시뮬레이션과 자금 운영 계획 코칭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루 FP&A는 제조업, 소매업, 서비스업 및 기술 스타트업 등 다양한 업종과 형태의 소규모 기업 코칭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Q4
완료까지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서비스 유형에 따른 소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타터>: 2주 ~ 4주 (수익모델 시뮬레이션만 진행)
<베이직>: 4주 ~ 6주 (스타터 + 자금 운영 계획 수립)
<PAS 풀 커버>: 5주 ~ 7주 (베이직 + PAS 진단)
기업 규모와 판매 중인 제품의 유무에 따라서도 소요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5
재무 전문가는 어떤 자격과 경력을 갖추고 있나요?
자본 규모 10억 이상 기업 소속 회계사 출신, 재무 담당 임원 출신, 신사업 파트 재무 담당 출신, 경력이 풍부한 경영 컨설턴트 등 다양한 규모와 업종에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 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루"(GRUU)"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스타트업의 생존능력 및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예비창업자부터 성장단계에 이른 스타트업까지 각 성장단계에 맞는 체계적인 지원 및 정보제공, 경영지원, 관리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 운영의 어려움을 줄이고 자신의 사업아이템의 성장과 성과창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기업성장데이터랩(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그루(https://gruu.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본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 및 회원가입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개정일자 적용 이전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라는 취지를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 사이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① "회사"라 함은 기업성장데이터랩을 말합니다.
② "사이트"라 함은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 그루(Gruu) (https://gruu.kr)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서비스란 기업성장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제반정보(컨설팅 기업설문, 컨설턴트 진단, 엑셀러레이팅 관리서비스 등)를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당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또한 회원은 “기업”, “컨설턴트”, "기관담당자”로 구성됩니다.
⑥ "비회원”이하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기업성장데이터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에 사용한 자신이 소유한 개인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⑧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직접 작성한 비공개 콘텐츠의 보호를 위하여 선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컨설턴트”라 함은 기업성장데이터랩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업에게 아이디어 구체화, 시장검증, 시제품 개발 및 테스트, 사업전략 수립 등을 통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실현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는 전문가(엑셀러레이터, 투자심사역, 멘토 등)를 말합니다.
⑩ "기관담당자”라 함은 기업성장데이터랩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들이 선발, 육성, 보육하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고 있는 기관의 실무책임자를 말합니다.
⑪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창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미하며,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및 이용신청의 승낙/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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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장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개인정보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CI(Connection Information), DI(Duplication Information), 이동통신사정보,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직장명, 부서, 직책, 홈페이지 아이디, 홈페이지 비밀번호, 가입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IP Address, Mac address, CPU ID, HDD S/N, IMEI, UUID, 방문일시, 결제기록, 쿠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접속에 이용된 이용자의 브라우저 ID/종류/OS, IP, Mac, HDD S/N, IMEI, UUID, 검색어, 쿠키, 결제기록, 서비스이용기록, 방문일시, 광고식별자(ADID/IDFA) 등 전자금융거래법령에 따른 수집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접속기록, 서비스이용기록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행태 정보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해 「동의한다」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3장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다) 정부 및 민간 창업 지원 기관의 기관담당자의 요청에 의해 협약된 기간 종료시까지
라) 기타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요청된 정보 보유기간 종료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4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진단평가, 멘토링, 교육, 행사, 투자 등 지원 관계기관에 정보제공)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을 사전 동의를 받을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친 경우
7)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범죄의 수사와 공조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0)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5장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특히,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이하 "서면 등의 방법"이라 합니다)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만약,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합니다.
2. 회사는 수탁자에게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당해 문서를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가.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나.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다.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라.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마.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바.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사.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3. 취급 위탁현황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하여 당사가 업무를 수탁하여 수행케 하고 있는 업무위탁사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무위·수탁 현황은 당사의 경영정책 및 업무수탁사의 사정에 따라 계속하여 추가 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업체명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컨설턴트 성명, 휴대전화번호, 직장명, 직책, 이메일, 컨설팅 참가신청서와 진단설문 기재항목 기업 컨설팅 계약기간 종료시까지 (시스템 운영시 필요에 따라 최소한으로 조회)
제6장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본 사이트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조 각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사이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사이트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조 각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제1조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에서 본 이용약관 3장 제2조에 해당하는 경우 제3자(기관담당자)가 요구하는 기간 혹은 협약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개인정보는 보관되며 해당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7장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존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8장 행태정보의 관리
회사는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 분석,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 정보를 말합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ㄱ.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메뉴 클릭 내역 및 입력 내용 등
2. 회사는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내에서 행해지는 고객의 주요 행동에 대해 로그를 남기는 방법 또는 타사로부터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3. 행태 정보는 수집일로부터 회원 탈회시 또는 행태 정보 활용 동의 철회시까지 보유·이용 됩니다. 보유기간 경과 후에는 비식별화 조치 후 통계 업무 목적만을 위하여 보유·이용 됩니다.
제 9장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저장장소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 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제 10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더브이씨("사이트")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11장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정보
1.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