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장의 핵심은 사업 현황과 역량의 정확한 파악입니다.
그루만의 자체 개발 지표로 기업 현황을 다각도에서 객관적으로 짚어보고,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함께 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보세요.
왜 PAS 진단 컨설팅이 필요한가요?
01
사업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 운영 현황을 다각도에서 객관적으로 조망 · 사업에 리스크가 될 수 있는 잠재적 이슈 발견
데이터 기반의 진단 모델과 전문가의 시선으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짚어드립니다.
02
구체적인 문제해결/성장 방안
· 비즈니스 과제와 실행 우선순위 제시 · 올해 사업 목표 제안 · 기업 육성 방안 제언 (기관 사용자)
사업의 성장을 위한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과제를
제안해 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연결해 드립니다.
03
이런 분께 적합합니다.
· 소규모 / 초기창업 기업 대표자 ·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 · 위와 같은 기업을 보육 중인 기관 담당자
진단 컨설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Step 1
참여기업 등록 (기관 사용자만 해당)
그루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진단 대상 기업 목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그루 담당자가 시스템에 기업 정보를 등록합니다.
Step 2
온라인 기업 설문
그루 담당자가 온라인 설문 링크를 기업에 배포하여 기초자료를 수집합니다. 이후 기업 특성에 알맞은 진단 전문가를 배정하여 대면 인터뷰를 준비합니다.
Step 3
대면 인터뷰
진단 전문가가 그루 진단 도구를 활용하여
사업 현황을 심층적으로 청취하며 세부적인
진단과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Step 4
성장 전략 도출
수집된 정성·정량 데이터를 토대로 올해 목표, 비즈니스 과제 등 개별 기업에 맞는 성장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진단 결과는 리포트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업 컨설팅과 무엇이 다른가요?
PAS의 핵심 기능과 특장점
자체 개발 진단 도구로 객관적 진단
국내 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그루만의 독자적인 진단 도구를 사용합니다. 진단 도구는 기업 기초정보를 수집하는 온라인 설문 유닛과 주관적 편향을 줄이도록 설계된 진단 평가지로 구성되어, 기업을 정량과 정성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교차 검증하여 사업 현황과 역량을 더욱 객관적으로 평가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성장 전략 도출
과거 진단 데이터를 활용한 알고리즘으로 업종 및 기술 분야 등 각종 지표가 유사한 케이스를 선별하고, 성장 전략과 이에 따른 비즈니스 과제를 도출합니다.
데이터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경험이 풍부한 진단 전문가가 사업의 컨텍스트를 고려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선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더불어 전문가가 과제에 우선순위를 부여하여 기업이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리포트와 대시보드 제공
진단을 마치면 진단 결과를 A4 양식에 정리한 보고서로 보내드립니다. 다수의 기업 진단을 의뢰한 기관의 경우, 리포트와 더불어 진단 데이터를 시각화한 대시보드를 별도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기업의 현황과 통계를 필요에 따라 필터링하여 조회할 수 있어 기업 정보 모니터링에 효과적입니다.
리포트와 대시보드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문의 페이지를 통해 무료 데모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Bill Payne의 <The Scorecard Method> 와 Dave Berkus의 <The Checklist Method> 의 지표를 활용하여 스타트업의 현재 제품·서비스의 개발 상황, 시장
검증의 성과 및 진척, 그리고 사업의 진행 상황을
파악합니다. 이를 수치화하기 위해 William Sahlman의
<VC Method>의 포뮬러를 바탕으로 평가 알고리즘을 구축하였습니다.
다년간의 선행 연구로 검증된 평가지
2019년에 최초로 온라인 진단 MVP를 개발, 2020년 12월까지 13개 기관의 41개 창업지원사업에 적용하여 실증을
거쳤습니다. 2021년에는 Gruu를 공식적으로 런칭하였고 많은 고객사가 그루를 다시 선택해 주어 꾸준히 창업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평가지의 정확도를 높이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전문 액셀러레이터들의 자문으로 완성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와 로아인벤션랩의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한 매더스 파트너스의 백상훈 대표,
기술 스타트업 육성 액셀러레이터 컴퍼니비의 이호현 이사, 그리고 국내에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이 알려지기 전부터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활동해온 탭더모멘텀의 김영진 대표의 참여와 자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진단 전문가 풀 보유, 정기적인 교육 진행
그루는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사업 분야별 다수의 진단 전문가 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진단 전문가 개인에 따른 진단 편차를
줄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인터뷰 과정을 체계화하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경험, 심사위원 경험이 있는 컨설턴트가 매칭되어 상담이 전문적이었습니다.
실제 IR피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조언을 많이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이 업체와 정기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U시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컨설팅
참여기업 B
다양한 업태의 1인 기업 사례를 많이 알아갑니다.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인식 수립에서부터 다양한 케이스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로 사업을 점검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J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컨설팅
참여기업 C
함께 스타트업 과정을 밟아가는 대표님을 통해 컨설팅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저희 팀이 그동안 직면하지 못한 문제를 발견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제공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U시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컨설팅
참여기업 D
예비창업자로서 현재 준비해야 할 사항, 사업계획서상 부족했던 부분,
마케팅 전략 등 현재 성공한 창업가를 예시로 들어주시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컨설팅 받는 저도 조언해 주시는 사항을 잘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S대학교 입주기업 컨설팅
참여기업 E
문제점에 대한 이야기,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이야기해 주시고
필요성을 강조해 주셔서 마케팅에 막연했던 부분에 약간의 이해가 생겼습니다.
가장 급할때 해야 할 것, 놓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조언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절하고 좋은 상담 감사합니다.
S종합지원센터 입주기업 컨설팅
참여기업 F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과 현재 자사의 상황과
필요한 부분이 어디인지를 명확히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부 전문가의 시각적 판단이 회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진단 전문가 인터뷰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인터뷰 진행 절차>
그루 온라인 설문을 완료하시면 설문 정보를 토대로 기업에 적합한 진단 전문가를 배정해 드립니다.
이후 진단 전문가가 연락을 드려 일정과 장소를 조율하게 됩니다. 진단 전문가가 직접 사무실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고,
그 외에도 대표자가 편하신 시간과 장소에서 진행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면이 불가능한 경우 온라인
미팅도 가능하지만 가급적 대면하는 방식을 권장해 드립니다.
<인터뷰 구성>
1. 기업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기초 질문 세션
2. 이슈 파악을 위한 심층 질문 세션
3. 솔루션을 제안 드리는 피드백 세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통합 2시간 이내로 진행됩니다.
인터뷰 형식은 기관 혹은 기업의 요청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Q2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예비, 초기 창업 기업도 진단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매출, 투자 정보 등의 자료가 부족한 예비 · 초기창업기업은 일반적인 기업과 다른 평가 방식이 필요합니다.
그루는 다년간 축적한 진단 데이터를 통해 설립 연차와 사업단계에 따른 자체 평가지와 진단 지표를 개발하였습니다.
따라서 정량 정보가 부족한 예비 · 초기창업기업이라도 정성적인 정보를 해석하여 사업 역량을 수치화한 평가가 가능합니다.
Q3
진단리포트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나요?
진단리포트는 기업과 기관이 공유할 수 있는 일반 진단 리포트와 기관 전용 리포트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기업용 진단 리포트: 총 8페이지의 리포트로, 그루 지표 진단 결과, 지표에 대한 전문가의 상세 코멘트, 비즈니스 과제 등의 내용과 사전설문 결과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기관용 리포트: 기업에는 공개되지 않는 별개의 1페이지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해당 기업의 경영전망 및 기업 지원전략과 관련된 코멘트를 포함합니다.
Q4
설문부터 리포트를 받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나요?
기관 의뢰의 경우 평균적으로 착수 후 한 달 정도가 소요되며, 대상 기업의 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5
비용을 알고 싶습니다.
기관 의뢰의 경우 온라인 설문부터 프로젝트 종합 보고서와 대시보드 제공을 포함하여 기업당 60만 원(VAT별도)이 청구됩니다.
기업진단의 규모에 따라 기업당 비용의 협의가 가능하며, 종합(분석)보고서 및 기업정보관리 서비스(SaaS)는 1년간 무료로 제공됩니다.
Q6
진단 전문가 풀이 궁금합니다.
진단 전문가들은 분야별로 특화된 컨설팅 및 액셀러레이팅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컨설팅 경험과 전문 분야의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현황과 성장 역량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그루의 대표 진단 전문가 프로필을 확인해 보세요.
그루"(GRUU)"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스타트업의 생존능력 및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예비창업자부터 성장단계에 이른 스타트업까지 각 성장단계에 맞는 체계적인 지원 및 정보제공, 경영지원, 관리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 운영의 어려움을 줄이고 자신의 사업아이템의 성장과 성과창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기업성장데이터랩(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그루(https://gruu.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본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 및 회원가입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개정일자 적용 이전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라는 취지를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 사이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① "회사"라 함은 기업성장데이터랩을 말합니다.
② "사이트"라 함은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 그루(Gruu) (https://gruu.kr)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서비스란 기업성장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제반정보(컨설팅 기업설문, 컨설턴트 진단, 엑셀러레이팅 관리서비스 등)를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당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또한 회원은 “기업”, “컨설턴트”, "기관담당자”로 구성됩니다.
⑥ "비회원”이하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기업성장데이터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에 사용한 자신이 소유한 개인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⑧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직접 작성한 비공개 콘텐츠의 보호를 위하여 선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컨설턴트”라 함은 기업성장데이터랩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업에게 아이디어 구체화, 시장검증, 시제품 개발 및 테스트, 사업전략 수립 등을 통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실현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는 전문가(엑셀러레이터, 투자심사역, 멘토 등)를 말합니다.
⑩ "기관담당자”라 함은 기업성장데이터랩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들이 선발, 육성, 보육하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고 있는 기관의 실무책임자를 말합니다.
⑪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창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미하며,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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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간에 게시하거나 제공한 정보로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콘텐츠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⑥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는 콘텐츠와 관련하여 직접, 간접, 부수적, 징벌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2년 01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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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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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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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장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개인정보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CI(Connection Information), DI(Duplication Information), 이동통신사정보,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직장명, 부서, 직책, 홈페이지 아이디, 홈페이지 비밀번호, 가입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IP Address, Mac address, CPU ID, HDD S/N, IMEI, UUID, 방문일시, 결제기록, 쿠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접속에 이용된 이용자의 브라우저 ID/종류/OS, IP, Mac, HDD S/N, IMEI, UUID, 검색어, 쿠키, 결제기록, 서비스이용기록, 방문일시, 광고식별자(ADID/IDFA) 등 전자금융거래법령에 따른 수집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접속기록, 서비스이용기록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행태 정보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해 「동의한다」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3장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다) 정부 및 민간 창업 지원 기관의 기관담당자의 요청에 의해 협약된 기간 종료시까지
라) 기타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요청된 정보 보유기간 종료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4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진단평가, 멘토링, 교육, 행사, 투자 등 지원 관계기관에 정보제공)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을 사전 동의를 받을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친 경우
7)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범죄의 수사와 공조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0)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5장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특히,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이하 "서면 등의 방법"이라 합니다)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만약,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합니다.
2. 회사는 수탁자에게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당해 문서를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가.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나.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다.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라.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마.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바.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사.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3. 취급 위탁현황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하여 당사가 업무를 수탁하여 수행케 하고 있는 업무위탁사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무위·수탁 현황은 당사의 경영정책 및 업무수탁사의 사정에 따라 계속하여 추가 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업체명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컨설턴트 성명, 휴대전화번호, 직장명, 직책, 이메일, 컨설팅 참가신청서와 진단설문 기재항목 기업 컨설팅 계약기간 종료시까지 (시스템 운영시 필요에 따라 최소한으로 조회)
제6장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본 사이트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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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조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에서 본 이용약관 3장 제2조에 해당하는 경우 제3자(기관담당자)가 요구하는 기간 혹은 협약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개인정보는 보관되며 해당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7장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존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8장 행태정보의 관리
회사는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 분석,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 정보를 말합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ㄱ.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메뉴 클릭 내역 및 입력 내용 등
2. 회사는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내에서 행해지는 고객의 주요 행동에 대해 로그를 남기는 방법 또는 타사로부터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3. 행태 정보는 수집일로부터 회원 탈회시 또는 행태 정보 활용 동의 철회시까지 보유·이용 됩니다. 보유기간 경과 후에는 비식별화 조치 후 통계 업무 목적만을 위하여 보유·이용 됩니다.
제 9장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저장장소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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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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